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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 2010년 7월 31일
제목: 7. 새 창조의 주가 되신 분
설교자: 이현래 목사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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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 본문
a. 부정적인 것과 유사한 것들을 처리하심
1) 옛 창조 안에서 발생한 모든 부정적인 것들을 패하심
a) 아담의 분열
가인의 시기
네피림의 자만 바벨의 거역을 십자가로 끝냄
b) 유대종교와 이방의 야만을 십자가로 끝냄
c) 우상숭배, 천사숭배를 인격으로 심판함
2) 교회 안에서 발생한 모든 유사한 것들을 정화시킴
a) 그리스도 이외의 모든 것은 유사한 것들임
b) 교회를 혼란케 한 것들은
. 유대종교 (의식주의)
. 율법주의 (도덕주의)
. 신비주의 (천사숭배)
. 영지주의 (신인합일주의)
. 은사주의 (인격 이상의 은사)
. 성경주의 (그리스도 이상의 성경)
. 교리주의 (생명 이상의 교리)
. 제도와 전통주의 (권위주의)
. 세속주의 (혼합주의)
세상 풍조를 따름
세상 개혁을 주장
. 박애주의 (인본주의)
c) 수 없는 유사한 것들과 그리스도는 구별됨
d) 바울은 십자가에 못박힌 그리스도 외에는 자랑치 않기로 작정했음(고전2:2)
e) 십자가에 못박힌 그리스도만이 우리를 구속하는 온전한 증거임(벧전1:18,19)
b. 새것으로서 진실한 것을 세우심
1) 옛것은 십자가로 처리하심
a) 예수께서 죽임 당하심을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것은 인생 최고의 수준을 처리하신 것임
(1) 십자가(예수의)는 인생의 모든 것(긍정과 부정)을 짊어진 것임
(2) 옛것을 완전하게 처리하기 위해서는 온전한 사람 예수가 필요했음
(3) 그러므로 우리 옛것들은 예수 안에서만 완전하게 처리됨
2) 새것은 부활로 세우심
a) "해 아래 새것이 없다"했음(전1:9 참)
b) 예수의 십자가를 통과하지 않으면 새것이 될 수 없음
(1) 죽음을 봐도, 무덤을 봐도 죽었다가 살아나도 새것은 아님(하나님께서 인정한 것이 아님)
(2) 의로운 자가 죽고 다시 산 것은 하나님께서 인정하신 새것임
c) 부활은 의로운 자의 죽음을 하나님께서 다시 살린 것임
(행2:32, 3:14-15, 5:30-31, ...)
d) 하나님께서 인정하신 부활은 다시 죽음이 없음
e) 그러므로 부활은 하나님께서 세상에 대하여 죽은 자를 자신을 위해 다시 살린 것임
f) 부활은 인간의 생명이 아님
g) 나사로는 소생했다가 다시 죽었고 예수는 부활해서 승천하시고 하나님 우편에 앉아계심
h) 그러므로 예수 안에서만 참 부활을 누림
i) 우리 중(사도들까지도) 아무도 부활하지 못했으나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부활생명을 누림
j) 그러므로 우리 모두는 주와 함께 부활할 것을 기다리고 있음(계20:6)
k)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는 새로운 피조물임(교회)(고후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