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생의 근거와 보증
본문: 요17:3
설교자: 이현래 목사 -
성경 본문
-
말씀 요약
영생의 근거와 보증
사도 요한은 “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라 하였다.(요17:3)
영이요 생명이신 창조자 하나님은 자신을 표현할 유일한 형상으로서 사람을 창조하시고, 흙으로 그 모양을 빚어 산 혼이 되게 하셨다.
이것은 하나님의 절대적 필요에 따른 것으로서 하나님과 사람이 연합해야 하는 영생의 유일한 근거다.
이 근거는 하나님이 살아계신 한 영원하고, 또한 산자의 하나님으로서 사람이 있는 한 끝이 없다.
하나님은 자신을 표현하기 위하여 형상으로서의 인간이 필요하고 자신의 생명을 번성하게하기 위하여 흙으로 빚은 인생이 필요하다.
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에 근거하고 그 보증은 유일하신 아들 예수 그리스도에게 있다.
예수께서는 형상으로서 하나님을 나타내셨고, 흙으로 빚은 모양으로서 사람을 증명하셨다.
이 사람이 참 사람으로서 한 알의 밀이다.
이 밀은 새 생명 안에서 만민으로서 거듭 날 것이다.
이 때 영이요 생명이신 하나님은 인격 안에서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고 지배하고 다스릴 것이다.
하나님의 통치는 생명의 분배로 이루어진다.
흙은 씨의 충만으로 초원이 되고 밭이 된다.
초원은 하나님과 사람에게 안식을 주고 밭은 하나님 생명을 인격으로 경작함으로서 하나님과 사람에게 영생의 양식을 공급한다.
하나님께서는 지으신 사람을 이 동산에 두시고 경작하고 지키라고 위임하셨다.
이 삶이 사람이 누리는 영생이다.
영생은 하나님 생명으로서 사람은 그리스도 안에서 인격으로 경작함으로 공유하게 된다.